커뮤니티

언론보도

김해 토종균 치즈공방 ‘회현연가’ 시민설립자 모집 주식회사 좋은이웃마트 설립기금 5,000만 원 쾌척!

  • 최고관리자
  • 22-04-26 12:17
  • 조회수 324
김해 토종균 치즈공방 ‘회현연가’ 시민설립자 모집
주식회사 좋은이웃마트 설립기금 5,000만 원 쾌척!
회현연가협동조합은 사회적경제 활동을 통해 사회적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복지 및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사회적가치를 실현할 ‘회현연가 시민설립자’를 모십니다.

회현연가협동조합(이하 협동조합)은 장군차와 산딸기와인을 활용한 토종균 연구사업을 진행하여 국내 최초 천연발효 유산생성균주(모균) 배양과 김해 토종균치즈·야구르트 생산에 성공함에 따라 김해토종균 치즈 생산의 거점이 완공되는 시점인 6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 갈 계획입니다.

협동조합은 치즈와 야구르트 생산, 체험·교육·레스토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사회적일자리 창출은 물론 사회적기업으로서 지역사회 복지사업과 사회적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유가공 사업에 필요한 기반시설 비용 8억여원을 충당하기 위해 지역 시민사회에 공유하고‘시민설립자’를 모집하여 필요자금을 확보하여 시민이 만들고 시민이 키워가는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을 만들고자 합니다.

시민설립자는 설립기금 5만원이상 또는 5만원 상당의 물품을 제공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설립자의 이름은 회현연가 브랜드 조형물에 이름을 새겨서 영구적으로 보전하고, 설립자는 회현연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이용 할 경우 특별한 혜택을 부여 할 계획입니다.

지난 5일 식자재전문기업 주식회사 좋은이웃마트 정흥배대표는 김해토종균주 개발 소식을 언론을 통해 전해 듣고 회현연가 설립을 축하하며, 마중물 기금 5,000만원을 지원하였습니다. 정흥배대표는 코로나19의 여파와 지속적인 경영난 속에서 어려움이 있지만 지역사회의 건강한 사회적경제 기업의 설립과 성장을 통해 지역사회가 희망을 꿈꾸며 소외된 이웃의 일자리를 만들고 더불어 미래세대에게 연결되어 그 가치를 이어받을 수 있기를 소망한다는 메시지를 함께 보내왔습니다.

모든 국민들이 힘겨운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우리사회의 당면한 사회적문제 해소의 노력은 지속되어야 합니다.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사회적경제 기업의 육성과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일자리창출은 현실적인 과제입니다. 사회적가치를 지지하고 응원하는 뜻 있는 시민들이 참여하여 시민의 기업, 건강한 사회적기업으로서 지역과 함께 성장 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참여를 간곡하게 요청드립니다.

협동조합은 회현연가 설립을 위해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조성하여 시민설립자를 발굴하고 홍보하겠습니다. 더불어 토종균주로 생산한 발효유와 치즈 등을 시민들을 대상으로 소규모 품평회를 진행하여 평가와 참여를 유도 할 계획입니다.

※ 시민설립자 문의 : 회현연가협동조합 333-5333(이선옥팀장) / 생명나눔재단 335-9955(송현정간사)